[제품 리뷰]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 후기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온라인상에서 제법 후기가 좋길래 저렴한 가격이 올라왔을 때 구매하여 쟁여두었다. 시켜먹는 치킨보다야 한창 부족하겠지만, 이런 제품을 냉동실에 쌓아두면 시켜먹는데에 억제가 되어 나름 의미가 있다. 고메 소바바치킨 먹어본 후기 간단하게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이다. 유명한 고메 시리즈, 그 중 순살 치킨 제품이다.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이라 소바바라고 이름을 지었다. 소이허니 소스를 얇게 코팅하였다. 약간 교촌 치킨을 따라가고자 하는 느낌으로 만든 게 아닌가 추측해본다.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 소스 풍미, 부드럽고 촉촉한 닭고기 등등의 특징을 지녔다고 한다.
총 내용량은 375g이고, 칼로리는 100g 기준 275kcal이다. 탄수화물 14g, 단백질 17g, 지방 17g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산기를 두드려보니 한 봉지를 다 먹으면 총 칼로리는 1031kcal이다.
에어프라이어 140도 11분, 오븐 130도 20분, 전자레인지 3분 등으로 조리할 수 있다.
제품 후기
냉동실에서 갓 꺼낸 소바바 치킨 비주얼이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조리를 해보았다.
생긴 건 좀 작은 한 입에 들어가는 사이즈의 텐더 치킨스러운 비주얼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좀 커서 반으로 잘라서 먹으면 딱 적당하다. 눅눅한 튀김에 텐더보다는 부드러운 식감, 달달짭쪼름하게 간이 잘 되어 있는 맛이 느껴지는 치킨이다. 일반 치킨의 맛을 흉내내거나 냉동 닭강정같은 맛도 아닌 좀 특이한 식감과 간의 제품이다.
꿀이 들어가서 달달한 맛이 느껴지고 간장을 입혀서 단짠단짠 느낌으로 만들었다. 튀김 코팅은 크게 두껍지 않고 안에 들어 있는 닭고기는 제법 꽉 차있다. 튀김은 억세지 않고 폭신폭신한 느낌이다. 약간 도넛스러운 느낌이라고 할까.
나쁘지는 않지만 크게 선호하는 느낌의 튀김 식감은 아니다. 딱히 쟁여놓고 먹고싶지는 않는 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