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음식 리뷰] 미금 동천홍 중국집 방문 후기. 모든 음식 맛있는 미금 중국집 추천

by djingo 2023. 2. 25.
반응형

미금 동천홍


미금역 근처에 위치한 중식 식당 동천홍을 방문하였다. 여러 번 방문을 한 경험이 있어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았는데, 실망한 적이 없어서 또 다시 방문을 하게 되었다. 동천홍 방문하여 먹어본 음식 리뷰 간단하게 정리하여 본다.

 

 

 

 

동천홍 음식

 

 

 

비교적 최근 리모델링을 한 번 하여 깔끔한 홀과 주방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근본 중국집들은 따뜻한 물을 내어주는가본데, 동천홍은 따뜻한 물을 준다. 찬물이 필요하면 따로 달라고 요청해야한다. 중국 식당에선 찬물을 안 먹는다는 놀라운 사실.

 

차돌 짬뽕

 

 

 

이번에 방문하여는 차돌짬뽕을 먹었다. 일반이 13000원, 곱배기는 15000원이다. (2022년 기준)

 

곱배기를 주문하였는데 푸파를 해야할 거 같은 엄청난 양이 나왔다. 다 먹을 수 있을까 두려운 마음으로 도전하였는데 워낙 맛있다 보니 건더기를 모두 해치웠다.

 

주로 짜장류를 먹었었는데 짬뽕 역시 정말 맛있었다. 곱배기는 보통 면의 양이 압도적으로 많아지게 되어 면과 건더기와의 비율이 깨질 수 있는데 마지막까지 밸런스가 딱 좋았다. 끝까지 면과 건더기를 함께 먹을 수 있었다.

 

들어간 재료의 신선도와 질 역시 정말 좋다고 느껴졌다. 오징어, 야채들, 차돌 빼놓을 거 없이 정말 다 좋았다.

 

많은 양을 먹다보면 맵기가 점점 올라온다. 그래도 매운 것때문에 힘들 정도로 엄청 매움은 아니다. 빨간 작은 고추가 엄청 많아서 빼서 먹었는데 맵기를 더 느끼고 싶다면 저 씨앗들을 다 빼거나 고추 한 입 베어먹으면 되겠다. 큰 부담은 아니어도, 먹는데 휴지를 꽤나 사용하긴 했으니 무시하고 시키면 안된다. 

 

 

728x90

 

 

 

 

저 많은 양의 음식을 다 먹은 게 정말 맛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 같다. 마지막 부분에도 억지로 먹은 게 아니라 정말 맛있게 끝까지 먹을 수 있었다.

 

동천홍은 엄청 많이 방문을 했는데 간짜장을 주로 먹었다. 볶음짬뽕, 차돌짬뽕, 탕수육, 유산슬, 전복 요리, 새우 요리 등등 거의 다 먹어본 거 같은데 한 번도 실망한 적이 없다. 대중적인 입맛을 잘 맞춘 거 같다.

 

언젠가 코스 요리같은 걸로 중국술과 함께 먹어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마라우육편차돌 짬뽕

 

 

 

마라우육이지만 마라향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잘게 썰려 있는 야채와 잘 익혀진 소고기 조합으로 뭔가 어향소스같기도 한 느낌이 든다. 달달하니 굉장히 맛있다.

 

차돌 짬뽕 2회차 (다른 날)

 

 

 

먹고 몇 개월 후 한 번 더 먹었다. 다른 짬뽕집을 가서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모험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저번에 먹었던 것과 비교하니 그릇 국물 높이가 달라진 걸로 보아 조금 덜 준 거 같다. 국물을 덜 줬지 건더기는 그대로인 느낌이다. 어짜피 국물 다 마시지도 않으니.

 

이번에도 정말 맛있게 먹었다. 적당히 맵고, 짜지 않아서 좋다. 재료들 역시 그 때와 비교하여 똑같이 신선했다. 밀가루 향이 조금씩 느껴지는 것만 제거하면 완벽할 정도이다. 

 

 

728x90

 

 

 

 

차돌 역시 듬뿍 들어있고, 곱빼기를 시켜 마지막까지 면과 건더기 양이 취향에 딱 맞게 즐길 수 있다.

이제 보니 저번에 15000원이었는데, 2023년 1월, 가격이 천 원 올랐더라. 가격이 16000원으로 안 착한 것만 빼면 강추하고 싶다.

 

 

크림중새우

 

 

 

크림중새우이다. 굉장히 큰 사이즈의 새우이다. 가격대는 좀 있지만 느끼한 크림 소스와 튼실한 새우 조합이 꽤나 맛있다. 아래에는 야채들이 약간 깔려있다. 

 

 

짬뽕

 

 

 

일반 짬뽕은 평범하다. 추천하기엔 그냥 그렇다. 차돌짬뽕 가격이 가격인 지라 일반 짬뽕으로도 그 근처의 맛을 낼 수 있을까 궁금하여 먹어보았는데 일반 짬뽕은 아쉽다.

 

 

 

 

해산물들도 충분하게 들어 있는데 조금 밍밍한 느낌이다. 특별함이 없다고 느껴진다.

 

차돌 짬뽕 3회차

 

 

 

최근엔 양이 많이 줄었다.

 

 

 

위치 및 영업시간

 

미금역 7번 출구로 나와 미금 이코노샤르망 건물 3층에 위치해있다.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온 맛집이다. 피크 시간에 가면 기다려야할 수 있다.

 

 

영업시간 11:30 ~ 21:30

라스트오더 20: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정기휴무 월요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