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맥주 리뷰]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Peroni) 리뷰

by djingo 2025. 1. 14.
반응형

페로니(Peroni)


페로니(Peroni) 맥주를 구매하여 마셔보았다. 요즘 다양한 수입맥주들을 마실 수 있어서 좋다. 페로니는 이탈리아 맥주로 한 번도 마셔보지 못해서 이번에 구매하여 보았다. 맥주 페로니 마셔본 후기 간단하게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맥주 페로니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Peroni)를 마셔보았다.

 

처음보는 맥주가 있어서 구매하여 보았다. 풀네임은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이다. 영어식이 아니라 발음이 다른가보다.

 

Peroni Nastro Azzurro는 이탈리아의 인기 맥주 브랜드이다. 1963년에 나와 이탈리아와 전 세계에서 널리 알려졌다.
페로니 나스트로 아주로는 가볍고 상큼한 라거 맥주이다.

 

원재료는 정제수, 맥아, 옥수수, 호프필렛, 호프 추출물 등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여 양조하고, 상쾌함과 가벼운 쓴맛이 특징이다.

 

 

맥주 페로니

 


이탈리아어로 "블루 리본"을 의미하고, 1963년에 런던 국제 브루잉 어워드 라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블루 리본'을 수여하여 여기서 따왔다.

페로니 나스트로 아주로의 알코올 도수 5.0%이다. 파스타, 피자, 해산물과 같은 전통 이탈리아 요리에 곁들여 먹는 게 정석 느낌이다. 

Birra Peroni에서 제조하고, 에이이브랜드 코리아에서 수입한다.

 

제품 후기

 

맥주 페로니

 

 

색은 투명하고 밝은 황금색, 특별할 거 없는 일반적인 라거 맥주 색깔이다. 

라거인 만큼 맛에 있어서 큰 특색은 없는 듯 하다. 홉향이 제법 느껴지며 청량감이 강하다. 옥수수가 들어 있지만 딱히 다른 보리 맥주와의 차별점은 모르겠다. 큰 호불호가 없는데 다시 한 번 먹어보고 다시 맛을 느껴보고 싶은 정도이다.

 

총평 : 한 번 더 먹어보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