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신세계푸드 올반 꿔바로우 후기

by djingo 2024. 7. 12.
반응형

올반 꿔바로우


신세계푸드 올반 꿔바로우를 먹어보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냉동 탕수육을 맛있게 먹은 게 생각이 나서 꿔바로우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구매하였다. 사고 보니 신세계푸드 제품인데, 올반 꿔바로우 제품 정보와 먹어본 후기를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신세계푸드 올반 꿔바로우 제품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100% 국내산 돈등심을 사용하고 찹쌀가루와 에어포켓 기술을 사용하여 2번 튀겨 겉바속촉하게 만들었다고 문구가 적혀있다.

 

칼로리 영양 정보는 따로 나와 있지 않지만 꿔바로우는 100g당 200kcal 정도 잡으면 된다고 한다.

 

제조는 신세계푸드 음성공장에서 한다.

 

 

 

 

내용물은 꿔바로우와 소스로 구성되어 있고, 꿔바로우 900g에 소스 300g으로 총 1.2kg 제품이다.

총 3번에 걸쳐 먹으라는 듯 소스는 총 세 봉지가 들어있었다. 소스가 곳곳에 숨어있으니 잘 빼서 먹어야 한다.뺄 때 기름 묻는 건 흠이다. 

 

 

 

 

튀김은 에어프라이어 180~190도에서 냉동 상태 그대로 8-9분간 조리해주면 된다. 취향에 따라 1~2분 더 하라고 나와있다.

소스는 끓는 물에 5-6분 중탕한다.

 

 

728x90

 

 

제품 후기

 

 

 

꿔바로우는 탕수육과 다르게 넓적하게 잘려있고 찹쌀과 전분 튀김을 사용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기름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촉촉해진다. 기름이 많은 편으로 에어프라이어 전용으로 나온 듯하다.

 

 

 

 

에어프라이어를 돌리면 기름이 잔뜩 나온다. 살짝 바삭하게 먹기 위해서 조금 더 시간을 오버해서 돌렸는데도 전혀 타거나 바삭해지지 않고 기름만 더 나오는 게 정말 기름이 많다.

 

 

 

 

양꼬치 집에 가야 먹는 꿔바로우를 집에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대만큼 크게 호는 아니었다. 퀄리티가 나쁘다 이건 아니었는데 탕수육이 더 먹기 편한 거 같아서 그냥 탕수육이 더 낫다라는 생각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탕수육 구매 후기

 

 하나씩 먹어보니 나쁘진 않은데 계속 사두고 먹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소스는 상당히 신 편이다. 입으로 베어 물다가 내용물 고기가 빠져버렸는데, 내용물 고기는 저런 식으로 생겼다. 잡내는 당연히 없고 새콤한 소스와의 조합도 좋다.

 

 

 

 

에어프라이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하면 냉동실에 두었다가 맥주 한 두 캔까고 갑자기 야식이 땡기면 먹는 그 맛인데, 찹쌀탕수육이나 꿔바로우를 좋아한다면 놓고서 가끔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