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호카 남성 아나카파 2 로우 GTX 후기

by djingo 2023. 10. 7.
반응형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GTX


호카 아나카파2 로우 GTX를 구매하여 신어보았다. 일상 생활과 가벼운 하이킹을 할 때 모두 신을 수 있는 신발을 찾다가 호카라는 브랜드의 아나카파를 구매하였다. 아나카파 2 로우 GTX를 구매하여 신어본 후기 간단하게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제품 포장

 

호카 포장

 

 

호카(HOKA)라는 브랜드는 알고 있었지만 구매하여 본 것은 처음이다. 아나카파보다는 카하 2가 너무 예뻐서 구매하고 싶었는데, 사실 하이킹 용으로 많이 신지도 않을 거 같은 느낌이라 조금 더 저렴한 라인인 아나카파를 구매하였다.

 

네이버 스토어 HOKA에서 구매하였고, 가격은 219000원이다. 가격이 꽤나 있는 브랜드이다.

이것저것 하여 197100원에 구매하였다.

 

 

호카 신발 박스

 

 

박스가 약간 찍혀있는 아쉬움이 있지만 어짜피 박스는 버릴테니 큰 신경은 쓰지 않는다.진득한 파란색의 브랜드 색깔이 인상적이다. 

 

 

호카 신발 박스

 

 

신발 한 켤레와 사은품으로 반다나가 함께 포장되어 있다. 구매한 모델은 11416320-DOTN이다. 너무 밝거나 어둡지 않은 무난한 색깔을 선택하였다.

 

 

호카 신발 박스

 

 

구매한 신발의 사이즈는 265이다. 평소보다 반 사이즈 크게 구매하였다. 행여 장시간 하이킹 및 등산하다가 발이 붓기라도 하면 발이 조금 아파올까 무서워서 이런 선택을 하였다.

 

 

제품 구성

 

호카 반다나

 

 

일단 호카 문양이 들어가 있는 반다나, 손수건이다. 등산 다닐 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대망의 신발이다. 친환경 소재, 가벼운 신발로 고어텍스 소재로 약간의 방수 기능이 있는 모델이다. 등산만을 목적으로 샀다면 발목까지 올라오는 걸 구매하겠지만 일상에서도 신기 위하여 짧은 모델을 택하였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택

 

 

색깔은 dune, oxfort tan으로 나와있다. 모래색 정도로 해석되겠다. 갑피 소재는 가죽 41%,폴리에스터 34%, 폴리우레탄 25%이고 창은 고무 100%이다. 정확한 품명은 M ANACAPA2 LOW GTX이다.

베트남에서 생산하며 조이웍스에서 수입한다.

 

 

728x90

 

 

제품 후기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비주얼은 굉장히 예쁘다. 얄쌍한 느낌으로 길쭉길쭉한 신발 쉐입과 색깔 역시 생각한 대로 예쁘다. DUNE 색이라고는 하나, 황토색, 흙색, 갈색 뭐라고 설명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오묘한 색으로 예쁘다. 

끈 색과 끈의 재질 또한 신발과 어울리는 듯 하다. 가격이 있는 만큼 받아보았을 때 만족감은 상당했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옆모습 역시 더 예쁘다. 지그재그 모양의 고무 밑판 옆면과 가죽 옆면, 트레킹이나 하이킹보다는 일반 운동화같다는 느낌도 주긴 한다. 옆모습을 보면 뒤 끝 모양이 일반적이지 않고 뒤쪽으로 더 돌출되어 있다. 

 

여러가지 소재의 가죽과 면같은 소재를 이어붙인 듯한 정성 가득한 신발로 마감도 꼼꼼해 보인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아나카파 2 GTX는 방수 누벅 가죽을 이용하고, 통기성도 뛰어나다고 강조하고 있고, 미드솔은 사탕수수 소재로 쿠션감과 주행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안 쪽에는 별다른 거 없이 아나카파 2와 호카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운동화 밑창은 굉장히 빳빳한 고무 재질로 모양 역시 복잡하다. 가변 지형에서 견인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Vibram Megagrip 아웃솔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대충 어디서든 접지력이 좋겠다 이 말이겠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사실 신어보고 놀랐다. 굉장히 가벼웠다. 하이킹 용으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지금까지 신어왔던 운동화들의 무게를 기대했는데 런닝화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가벼웠다.

 

발 모양에 다행히 맞아서 편안했고, 쿠션감과 안정감도 흡족스러웠다.

 

 

728x90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여행을 다닌 2주 동안 아주 편안하게 신었다. 기존 신는 사이즈보다 반업을 했지만 그냥 평소 사이즈대로 가는 것이 낫겠다. 나이키 일상화보다도 체감상 큰 듯 한데, 어쩌면 반업을 줄이는 게 맞을 수도 있겠다.

 

비가 오는 날도 여럿 있었어서 방수 기능 확인도 할 수 있었는데, 방수 기능도 어느 정도는 있는 걸 확인했다. 웅덩이를 밟는 수준까지 가야 앞 부분만 물에 젖어 양말 일부만 젖는 수준에 그쳤고, 별다른 건조 활동을 하지 않아도 다음 날 다시 쾌적하게 신을 수 있을 정도의 통기성이  있는 듯 했다. 

 

 

호카 아나카파 2 로우

 

 

조금 크게 사서 꽉 묶었는데 신고 벗는데 너무 불편하길래 살짝 풀고 신었다. 다행히 그 상태에서도 움직일 때 헐떡거리지는 않았다.

 

또한 꽤나 험한 장시간 하이킹을 해도 아무런 무리가 없이 거뜬하여 힘든 산에 신고 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간만에 가격이 나가는 제품을 구매하여 염려했는데, 만족스러운 쇼핑이 된 듯 하다.

 

 

호카 브랜드

 

호카(HOKA)는 프랑스에서 탄생하여 미국 데커스에서 글로벌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포츠 러닝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더 쉽게 달리기 위한 신발을 만든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유명한 모델로는 아나카파, 카하, 본디, 카와나, 가비오타, 챌린저 등이 있고 운동용 뿐 아니라 경량 운동화로 평소에 신고 다닐 정도로 언젠부턴가 패션용으로도 인기가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