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면사랑 비빔막국수 후기. 메밀면과 매콤달콤 양념 강원도식 비빔 막국수 후기

by djingo 2023. 3. 6.
반응형

 

 

면사랑 비빔막국수를 조리하여 먹어보았다.

 

 

 

 

메밀의 구수한 맛과 매콤달콤 비빔양념장 문구로 홍보하고 있다. 안에 2인분이 들어있다. 이전에 면사랑 함흥비빔냉면, 평양물냉면, 칡냉면을 먹어보았다. 이번이 브랜드 네 번째 도전이다.

 

 

 

 

칼로리 정보는 다음과 같다. 

1인분 643g당 칼로리 545kcal

탄수화물 113g, 단백질 15g, 지방 3.9g이다.

2개를 먹으면 한끼 칼로리 충당할 수 있는 정도이다. 메밀면으로 탄수화물이 많고 지방이 적다. 

 

 

 

 

구성은 이렇다. 한 세트에 면, 양념장, 육수, 고명 이렇게 네 개 포장이 되어 있다. 육수의 경우 2시간 전에 냉동실에 얼려두라고 적혀 있다. 육수와 양념장을 냉동실에 2시간 30분 정도 얼려두었다. 

 

 

 

 

2시간 30분은 조금 과했나, 꽤 많이 얼어있고 양념도 상당히 뭉쳐있다. 근데 여름이라 면 헹굴 때 찬물이 강하게 안 나오니 오히려 면을 넣었을 때를 고려하면 이렇게 얼어있는 상태가 경험상 더 좋다. 

면은 끓는 물에 2분 30초 삶으라고 되어 있다. 익었나 안 익었나 애매한 상황에 2분 40초쯤 되니 거품이 확 나는 게 빼내야할 타이밍을 제대로 알려주었다. 

 

 

 

 

면 2개를 삶아서 양념과 비볐다. 양이 상당한데 일반 식당에서 파는 곱배기 양 정도 될 거 같다. 위에 뿌린 고명은 깨와 김가루. 고명까지 뿌리니 비주얼은 전형적인 메밀막국수 완성이다. 맛은 과연.

 

 

 

 

식감이 좀 탱글탱글한 막국수 느낌. 그런데 그 식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 쫄깃한 막국수인데 큰 특색은 없어보인다. 양념이 맛있거나 면 식감이 좋거나 하는 장점이 딱히 느껴지지 않았다. 다 먹고나니 살짝 매운 느낌이 올라왔다.  족발같은 거 곁들여서 먹으면 좋을 거 같은 느낌으로, 그냥 먹기엔 심심하다. 

 

이 제품은 굳이 다시 먹고 싶은 생각은 안 들 거 같다. 맛 없는 건 아닌데 찾아먹기엔 많이 부족한 느낌이다. 

 


<면사랑 시리즈>

 

함흥비빔냉면

평양물냉면

칡냉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