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시리즈

[영화 후기] 영화 노스맨 후기. 로버트 에거스 감독의 바이킹 복수극

by djingo 2024. 2. 13.
반응형

노스맨(The Northman, 2022)


넷플릭스에서 노스맨(The Northman, 2022)를 관람하였다. 노스맨 영화 정보 및 감상 후기, 평점 정보 등을 간략하게 작성하여 본다. 

 

 

 

영화 노스맨 포스터

 


 

 

영화 정보

 

영화 노스맨



감독 : 로버트 에거스
출연 :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니콜 키드먼, 클레스 방, 안야 테일러 조이, 에단 호크
장르 : 액션
시간 : 137분

 

 
10세기 아이슬란드,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를 차지한 숙부에게 복수만을 꿈꾸며 바이킹 전사로 성장한다. 바이킹 전사가 펼치는 복수극 이야기.

 

로버트 에거스 감독은 <라이트하우스>, <더 위치> 등 영화를 만든 감독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작품을 감상하여 본다. 여기저기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를 쌓아가는 안야 테일러 조이이다.

영화의 주인공이자 덴마크 전설 속 인물 암레스는 셰익스피어 <햄릿>의 모티브가 된 인물이다.

 

 

728x90

 

 

스포 포함 리뷰

 

영화 노스맨 스틸컷

 

초반부터 다소 와일드한 연출에 제대로 된 바이킹 영화를 만들고자 한 감독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치밀하고 잔혹한 복수극이 아니라 투박하고 와일드한 상남자의 분노 표출 이야기이다.

 

숙부 푤니르(클레스 방)가 반란을 일으켜 아버지 아우르반딜(에단 호크) 왕이 죽고, 그의 아들 암레스(알렉산더 스카스가드)는 도망친다. 

 

이 후 누구보다도 건장한 바이킹으로 성장한 그는 노르웨이 왕에게 왕국을 뺐겨 아이슬란드로 도망간 숙부의 노예로 들어간다. 그 곳에는 슬라브족 주술사 올가(안야 테일러 조이)를 만나 차근차근 숙부를 죽이기 위한 밑작업이 시작된다. 

 

 

영화 노스맨 스틸컷

 

무려 10세기라는 오래 전 바이킹 시대가 배경이기 때문에 잔인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북유럽 신화 성격이 들어 있어 예언을 하고 초자연적인 현상이 벌어지는 등 신화적인 요소도 많이 나온다. 

 

필요할 때까지 힘을 숨기고 있다가 올가와 함께 난장판을 만들어 결국 어머니와 대면하여 아들임을 밝힌다. 허나 암레스는 아버지의 죽음이 아버지를 미워하고 푤니르를 사랑한 어머니의 사주였음을 알게 되며 푤니르와 어머니 사이의 첫째 아들을 죽이며 분노를 표출한다.

 

 

영화 노스맨 스틸컷

 

암레스는 붙잡히게 되지만 까마귀의 도움으로 탈출하고, 복수를 포기하고 올가와 도망간다.

 

하지만 암레스의 아이를 가지게 된 올가를 보고 예언을 떠올린 암레스는 다시 돌아가 푤니르의 가족을 죽이고 푤니르와의 최후의 대결을 한 뒤 함께 죽는다. 그리고 발할라에 도착하며 영화는 끝난다.

 

 

728x90

 

 

영화 노스맨 스틸컷


스토리는 복수만을 위해 달려가는 직선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이를 표현하는 파워풀한 연출과 신화에 가까운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덕에 호평을 받는다.

 

아무리 신화 그 자체가 포인트인 바이킹 배경의 영화라 할 지라도 이런 예언, 신화, 주술, 환각 등과 같은 포인트가 나오면 집중력이 흐려진다. 볼만은 했지만 추천하기에는 힘들겠다.

 

한 번에 영화를 마무리짓지 못하고 여러 번 반복해서 본 터라 제대로 된 평을 하기는 힘들겠지만, 기본적으로 힘빼고 생각없이 볼만한 상업 영화는 절대 아니다. 감독이 보여주는 세계에 집중하고 몰입하여 즐길 준비가 되었을 때 보아야겠다.

 

 

 

 

 

 

평점 정보

 
작성일(4월 14일) 기준 영화 사이트별 평점이다. 

 

 

Rotten Tomatoes / IMDB

노스맨 평점 Rotten Tomatoes(좌) / IMDB(우)

 

Letterboxd / Metacritic

노스맨 평점 Letterboxd(좌) / Metacritic(우)

 

왓챠(Watchapedia)

노스맨 평점 왓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