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by djingo 2024. 10. 25.
반응형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를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신세계푸드에서 전개하는 브랜드인 올반키친에서 제법 인기를 얻는 제품이 있어 구매하였다.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먹어본 후기 간단하게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를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치킨텐더 스타일은 크게 선호하지 않지만 냉동실이 비워서 비상식량 느낌으로 구매하여 보았다.

 

[올반키친]은 엄격한 기준과 정성으로 우리 식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높여가는 신세계푸드의 식품브랜드입니다.
잘고른 곡물을 넣어 더욱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살린 치킨텐더
1. 엄선한 5가지 곡물로 더욱 고소한 (귀리, 렌틸콩, 흑미, 현미, 옥수수)
2. 국내산 닭안심살로 더욱 맛있는
3. 튀긴 후 구워내 더욱 담백한 맛

 

 

총 내용량은 440g이며 100g 기준 185kcal이다. 탄수화물 9g, 지방 8g, 단백질 19g으로 구성된다. 2~3인용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단백질 양이 상당하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180도로 냉동 상태 그대로 9~10분간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팬 조리시 식용유를 넣고 예열 후 약불에서 4~5분, 중불에서 1~2분 조리하면 된다.

 

 

728x90

 

 

제품 후기

 

 

 

여러 곡물을 사용한 만큼 군데군데 검은 독특한 색깔의 튀김옷을 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면 크런치라는 이름에 걸맞게 조금은 바삭한 식감을 하고 있다. 

성분도 괜찮으니 간단하게 샐러드 용으로도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맥주 안주로도 꽤 괜찮은 선택이다.

 

 

 

 

그냥 한 조각 한 조각 먹으면 싱겁다는 느낌을 받는데 많이 먹다보면 간은 딱 적당하다는 생각이 든다. 잡내는 딱히 나지 않으나 이것 또한 많이 먹다보면 물려서 그런가 닭가슴살 특유의 향이 나는 거 같기도 하다.

 

 

 

 

단면은 깔끔한 치킨 텐더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치킨 텐더가 그렇듯 퍽퍽함이 느껴진다. 죄책감을 덜고자 치킨 대신 텐더를 먹는 것일 수 있겠으니 단점은 아닐 수 있다.

 

 

 

 

치킨의 대체제라는 생각으로 먹으면 맛없다. 성분과 영양 밸런스 때문에 고단백 저지방을 고른 만큼 맛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한다. 원래도 텐더를 잘 안 먹는 지라 많이 먹다보면 배부름과 별개로 굉장히 물리는데 그래도 몇 조각 간단하게 먹기엔 괜찮다.

 

호기심에 구매하였으나 따로 재구매를 할 것 같지는 않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