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홈플러스 USDA 미국산 초이스 살치살 후기

by djingo 2024. 10. 16.
반응형

홈플러스 미국산 초이스 살치살


홈플러스에서 미국산 초이스 살치살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홈플러스에서는 보먹돼 뿐 아니라 가끔 다른 제품도 할인하여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이번엔 USDA 미국산 살치살을 먹어본 후기 간단하게 작성하여 본다.

 

제품 정보

 

 

홈플러스에서 미국산 살치살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600g에 2154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살치살은 정말 부드러운 부위로 좋아하는데, 홈플러스에서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게 엄청 메리트 있다.

 

 

 

썰려있지 않은 채로 두께는 2~2.5cm로 통으로 온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색깔과 지방층이다.

 

 

 

 

큰 덩어리 두 개와 무게가 살짝 부족했는지 작은 조각을 하나 더 넣어주셨다. 

 

 

홈플러스 초이스 등급 설명

 

 

초이스 등급은 제일 좋은 프라임 등급 다음 등급이다. 미국산 프라임 등급 뿐 아니라 초이스도 두고 먹으면 나름 괜찮다. 사실 굽는 사람의 실력이 더 중요할 수 있겠다.

 

 

홈플러스 살치살 설명

 

스테이크, 구이용으로 제격. 초이스 미국산 살치살이다.
살치살은 소 한마리당 3~5kg 정도밖에 생산되지 않는 고급부위이다. 소고기 갈비와 목심 사이에 위치한 부위로 운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마블링이 우수하고 적절한 살코기가 있어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테이크, 구이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육즙 가득한 고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제격이다.

 

 

소 한마리당 적게 나오는 게 확실히 고급스러운 척을 하게 한다. 원래도 소고기 부위 중에 살치살을 제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지라 살치살의 강한 팬이다.

 

 

728x90

 

 

제품 후기

 

 

 

홈플러스 상품 설명 페이지에서는 등심 버터구이를 추천하고 있다. 그런 거 모르겠고 간단하게 구워 먹어보았다.

구워본다. 이 정도 사이즈 크기와 두께의 고기를 집에서 잘 구울 자신이 없긴 한데 일단 천천히 겉을 굽고 잘라가면서 조심조심하여 구워보았다.

 

 

 

 

먹다가 거의 막판에 사진을 찍었다. 처음에 먹었던 조각들은 굽기가 아주 적절했는데, 구우면서 먹다보니깐 막판은 좀 아쉬웠다. 점점 너무 구웠다 싶을 정도로 익어간다. 살치살의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이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굽기가 좀 그래서 그런가 살짝 질긴 부분들이 있었다.

 

그래도 소금만 살짝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쌈장을 찍어먹는 걸 좋아해서 그렇게만 먹어도 맛있다. 300g을 먹는 동안 물리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고 만족스러운 한끼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