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유럽 여행] 12일차(2) #베이징 경유 - 베이징 북경오리

by djingo 2025. 1. 1.
반응형

베이징 북경오리


베이징에서 마지막 할 일로 선택한 건 북경오리를 먹는 것이었다. 너무 짧은 시간만을 보낼 수 있었기에 딱 하나만 해보는 계획이었는데 애매하게 시간에 쫓기며 돌아다니느니 맛있는 음식이나 먹자하는 생각으로 북경오리집을 찾았다. 베이징에서 먹은 북경오리 후기 간단하게 남겨본다.

 

여행 12일차 - 베이징 북경오리

 

 

 

24시간 경유 비자를 받고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중국 베이징 공항 정말 무지막지하게 크다.

짐 맡기는 곳을 찾는 것도 힘들어서 고생했는데 결제도 안되는 곳도 많고 여간 힘든 게 아니었다. 혹시 모르니 환전을 좀 넉넉히 해두고 오는 게 좋을 듯 하다.

 

 

 

 

한자와 영어의 조합은 굉장히 눈아프다. 다른 나라 사람이 한글과 영어를 보아도 그럴까 싶긴 하다.

 

 

 

 

하나하나 행동들이 조심스럽고, 시간에 쫓기느라 길을 헤맬 걱정하는 등 염려스러운 게 많은 중국이었다.

 

 

728x90

 

 

 

 

그런 걸 차치하고 중국에 방문해보았다는 사실 자체가 굉장히 즐거운 것도 사실이었다. 바로 옆의 나라지만 한 번도 방문해본 적 없고 뭔가 어려운 느낌의 나라인 건 사실이니 말이다.

 

 

 

 

피곤한데 비까지 오는 상황이라 최악이었다. 원래 계획은 거창했지만, 비자를 받는 과정과 짐을 맡기는 과정 등 모두 순탄치 않아서 오리만 먹고 복귀하기로 했다.

 

 

 

 

 

방문한 곳은 왕푸징 거리에 위치한 전취덕이다. 시간은 없는데 대기가 있었다. 굉장히 난처했다. 원래 웨이팅이 있는 집이란 걸 알아보고 갔어야 됐는데 방심했다.

 

순서대로 번호를 불러주는데 당연하겠지만 중국어로 불러준다.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극히 드물어 옆에 아이한테 내 번호가 되면 말 좀 해달라고 부탁해서 간신히 들어갈 수 있었다.

 

 

728x90

 

 

 

 

대기공간은 이러했다. 꽤나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고, 30분 정도는 족히 기다린 듯 하다.

 

 

 

 

봐도 모르지만 찍어보았다. 

 

 

 

 

가게 내부는 굉장히 고급진 식당이었다. 가격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직원들이나 분위기가 제법 세련됐다. 전통복스러운 옷을 입은 젊은 여자 직원들이 주문을 받았다. 영어를 할 줄 몰라 번역기를 켜고 두 명이서 먹을 적당한 걸 달라고 했고, 북경오리만을 잔뜩 주문하는 걸로 추천을 받아 그렇게 했다.

 

 

 

 

북경오리가 닮긴 접시들이 계속해서 나왔다. 밀전병, 오이, 소스 등이 나와서 함께 싸먹을 수 있다.

사실 북경오리를 처음먹어본다. 처음먹어보는 게 현지에서 먹는 거라니 꽤나 영광스럽다.

 

 

728x90

 

 

 

 

북경오리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껍데기. 먹어본 적 없는 맛이다. 굉장히 기름지고 느끼한데 매력적이다.

입에서 녹는 기름맛이 처음 먹어 어색하면서도 좋다. 너무 느끼하다 싶으면 강한 맛의 소스를 찍어 먹으면 중화가 됐다.

 

 

 

 

잘 구워진 북경오리. 담백함은 끝장나고 이것도 먹어본 적 없는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으로 확실히 평소에 먹는 오리고기와는 다른 느낌이다.

 

 

 

 

어느 정도 양이 나오는 지 모르는 상태로 계속해서 맛있게 먹고 있는데 계속 가져다 주었다. 제법 많은 양을 시킨 모양이다.다 먹는데 꽤나 배가 불러왔다.

 

 

 

 

다양하게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들과 야채들이 있다. 

 

 

728x90

 

 

 

 

이렇게 보니 마치 아주 깔끔한 파인다이닝 접시같다.

국내에서 먹었으면 과연 얼마의 금액이었을까 궁금하다.

 

 

 

 

북경오리만으로 배를 채우는 호사를 누렸다. 맛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느끼하니 다른 요리도 섞어 시키는 게 좋을 듯 하다.

이 후에 국내에서도 북경오리를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국내 북경오리도 맛이 좋았다. 현지에서 먹은 맛과 비슷했다. 중국에서 먹는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 메리트가 큰 것 때문 아닐까 싶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