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시리즈

[영화 후기] 영화 외계+인 2부 후기. 최동훈의 야심작 속편

by djingo 2024. 1. 25.
반응형

외계+인 2부(Alienoid: The Return to the Future 2024)


극장에서 영화 외계+인 2부(Alienoid: The Return to the Future, 2024)를 관람하였다. 1편은 혹평이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영화였다. 2편 역시 기다리다 개봉하여 감상하였다. 외계+인 2부 영화 정보, 스포 리뷰, 관람 상영관 등 다양한 주제로 작성하여 본다.

 

외계+인 2부 포스터

 

영화 정보

 



감독 : 최동훈
출연 : 류준열, 김태리, 김우빈, 이하늬
장르 : 액션
시간 : 122분

 

과거에 갇힌 이안은 신검과 썬더를 찾아 미래로 돌아가고자 한다.

최동훈의 외계+인 1부 속편이다. 1부가 심하게 망했지만 1,2부를 함께 찍어 속편까지 무난하게 개봉했다는 점은 다행이다.  당시 손익분기점이 730만명인데 150만명 정도만이 극장을 찾았다. 2부 역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728x90

 

 

스포 포함 리뷰

 

 

외계+인 2부 스틸컷

 

 

최동훈 감독의 영화들은 초호화 캐스팅들이 많다. 캐스팅을 그렇게 한 뒤에도 배우진들에 대한 밸런스 배분이 대단하다.

 

유머코드가 굉장히 많은데 다소 작위적이었던 저번 화와는 다르게 잽을 많이 날려 편안한 느낌을 받는다. 그래도 코미디 연기스러움만을 추구하는 몇몇 캐릭터들이 있는 건 그닥 선호하지 않는 부분이었다.

 

 

외계+인 2부 스틸컷



개인적으로 이런 상상력 가득한 세계관과 컨셉은 좋아한다. 자신만의 상상으로 세계관을 만들어서 스토리를 만든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나, 사람들이 그것을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아예 다른 능력이겠다. 외계+인을 볼 때 생각하는 건 이 세계관을 설명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게 아닌가 싶다. 드라마로 길게 뽑아냈으면 오히려 사람들이 박수를 많이 쳤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728x90

 

 

외계+인 2부 스틸컷

 

 

1부를 까먹었을까봐 1부에 대한 사전 설명을 하는 건 살짝 구닥다리같았다. 물론 안본 사람들을 위한 설명이 필요하겠지만 미드에서 이전 이야기 순간 요약하는 것마냥 훅 지나가는 요약이 영화판에도 이런 게 있었나 싶을 정도로 어색한 느낌이었다.

 

떡밥 회수와 반전스러운 요소로 나름 스토리를 꺾어 사람들에게 한 번 더 재미를 주었다. 어짜피 프로그램이 살아나서 도울 거니 아빠라는 존재는 죽은 줄 알았는데 그걸 류준열에 넣어둔 부분 말이다. 

 

SF적인 요소와 한국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흥미로운 고려 시대 사극의 조합은 2부에서도 여전히 참신하다.

 

 

외계+인 2부 스틸컷

 


외계인 묘사 역시 1부에서 느낀대로인데 그래픽 적으로는 아쉬운데 모션은 제법 훌륭한 듯 하다. 분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그나마 거슬릴 건 없었다. 여러 액션 영화들이 보면서 떠오르기도 했는데 리뷰를 적는 지금은 까먹었다. 사극 액션 뿐 아니라 현대판 액션도 괜찮았다. 활극액션이 많았던 저번보단 이번에는 현대 비중이 올랐나 싶기도 한데, 저번에도 엘레베이터 액션 씬에서 힘 잔뜩줬던 게 기억이 난다.

 

 

728x90

 

 

외계+인 2부 스틸컷



SF와 액션, 거기에 사극까지 더하는데 뭔가 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 지 계속 인간의 힘은 위대하다 강조하는데 억지로 메시지하나 넣고 싶어서 발악하는 듯 하게 느껴져서 오히려 거부감이 들었다. 다시 생각하건데 넷플릭스같은 곳의 투자를 받아서 편안히 시간 더 길게 만들었으면 인기 폭발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 번에 촬영한 만큼 2편에서 역시 1편의 모든 인물이 거의 그대로 나오는데 아쉽게도 소지섭만 안 보이는 모습이다. 

 

 

외계+인 2부 스틸컷

 

 

성공한 덕후라는 말이 재밌다. 어찌 보면 왜 이런 짬뽕 작품이 나왔을까를 생각해보았을 때, 감독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모두 때려박아서 최대한 재밌게 상상하여 만들었다라는 점에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어찌보면 1, 2편을 함께 찍어놓아 1편이 잘못되어도 2편까지 개봉할 수 있게 한 게 아주 계산적으로 느껴진다

 

개인적으론 그래도 이번 편도 재밌게 보았다. 

 

 

평점 정보

 
1월 21일 기준 영화 사이트별 평점이다. 

 

왓챠(Watchapedia)

외계+인 2부 평점

 

 

관람 정보

 

메가박스 분당 5관에서 관람하였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