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 이모저모

[제품 리뷰] 청정원 안주야 직화무뼈닭발 후기. 석쇠 직화 무뼈닭발 안주 시식 리뷰

by djingo 2023. 1. 1.
반응형

 

 

 

청정원 안주야에서 직화무뼈닭발을 구매하여 먹어보았다. 솔직 후기 작성하여 본다.

 

 

 

 

호주,네덜란드,브라질산 닭발을 사용하고, 중국산 마늘 등을 사용하여 단가를 낮춘 모양새이다. 

 

석쇠에 구운 무뼈닭발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안주야 시리즈는 석회 직화와 불맛을 상당히 강조한다. 먹을 때마다 확실히 강한 불맛을 느껴서 설명에 준하는 맛을 가진 듯 하다. 논현동 포차스타일이 대체 뭔 지는 모르겠는데 그게 이건가. 

 

직화무뼈닭발 칼로리 정보는 160g에 380kcal, 영양 정보는 탄수화물 24g, 지방 18g, 단백질 28g이다. 안주야 시리즈는 중량 대비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하는 거 같다. 양념 무게가 그렇게 무겁나 싶은 생각도 들면서 의아하다.

 

비닐포장을 뜯지 않은 채로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정도만 돌리면 되는 아주 간편한 식품이다. 혹은 후라이팬에 직접 재료를 추가하여 조리를 하는 것도 당연 가능하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양이 좀 적다고 느껴지는 듯 하다. 아무래도 속이 꽉 찬 닭발이기 때문에 동일한 중량으로 비교했을 때 부피를 덜 차지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이겠다. 닭발 크기는 적당한 것도 있고 살짝 부담스러운 크기도 있는데 외국산 무뼈닭발류들이 다 이런 식인 거 같다. 

 

전문점 조리방법 그대로 석쇠로 얹어 직화로 구워 제대로 만든 직화 불맛, 향긋한 마늘양파기름으로 볶아서 향긋하고 깊은 맛, 닭발의 콜라겐과 쫄깃한 식감 그대로.

 

위 홍보 문구가 그렇게 틀린 말은 아니다. 

 

 

728x90

 

 

 

 

너무 많이 데우면 좀 까맣게 되는 건 지 애초에 조리할 때부터 살짝 탄 건지 모르겠는데 안주야 시리즈가 전반적으로 이런 비주얼이다. 사실 시간을 딱 맞춰서 데우는 편이 아닌 냄새로 판단한다. 3분 이상은 족히 돌렷을 것 같다.

 

직화무뼈닭발 맛은 아주 좋다. 무뼈닭발도 항상 발톱같은 것들이 불편한 음식들이 있는데 안주야 직화무뼈닭발은 닭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딱딱한 뼈가 느껴지거나 이물감이 크게 없었다. 

 

숯불향도 강하게 느껴지고 맛있게 맵고, 달달한 맛도 적당히 있으며 탱탱 쫄깃쫄깃한 닭발 식감도 훌륭하다. 불쾌한 잡내도 없다. 말하고 보니 만점짜리 음식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또 그건 아니고 가격 대비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셈이라고 말하고 싶다. 

 

 

닭발을 좋아한다면 쟁여놓아도 괜찮은 제품이다. 

 

 

 

 

 

 

 

728x90

댓글